webzine배너 잡지배너 정기구독배너
   
MFG블로그 광고문의
기사제보 미디어킷
개인정보
취급방침
문의사항
회원탈퇴 정기구독신청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동 206호 ㈜MFG Inc.
Tel (02)3439-0011 Fax (02)3273-0989

Copyright (c) Since 1974~2016
MFG Inc.
All right reserved.

2011 생산제조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 열려
 
오픈 이노베이션, 융합, 와해성 기술을 화두로 한 다양한 행사
 
박일화기자 | 2011.10.17 | 일정: 2011.10.14 ~ 2011.10.15 | 장소: 대전컨벤션센터
 
인쇄 | 스크랩
 
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회장 양민양)는 지난 10월 14일과 15일 이틀 동안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추계학술대회를 열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기술혁신 전시회, 생산제조기술 혁신포럼 그리고 취업박람회도 함께 열렸다.
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는 올해 기존의 한국공작기계학회에서 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로 이름을 바꿨다.
이번 기술혁신 전시회는 Open Innovation을 주제로 산학연 64개 기관의 총 70개 부스로 이루어졌으며, 전시홀 내 심포지움장에서는 기술세미나도 함께 치뤄졌다.
전시참가 기관 가운데 하나인 포항공과대학교 쾌속조형기반 조직/장기 프린팅 연구단은 세포 및 장기 프린팅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프린팅 기술의 기본 개념은 첫째, CAD/CAM 및 자유형상제작 기술을 적용해 맟춤식 조직 및 장기를 재생하는 것, 둘째, 기존 생체재료를 이용해 3차원 인공지지체를 형틀로 사용해 하이드로젤을 그 내부에 분사 ∙ 적층함으로써 생체재료 및 세포로 이루어진 원하는 형상의 3차원 구조체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간 장기를 찍어낼 수 있는 꿈의 기술답게 관람객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외산 제품이 주를 이루던 3D 쾌속조형 분야에서 100%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쾌속광조형기 Master를 선보인 ㈜캐리마 역시 관람객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와 ㈜기술정보(대표 이영희)가 ‘제조산업을 위한 상호 협력식’을 가졌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주)기술정보가 발간하는 Manufacturing에 대한 생산제조시스템학회 차원의 기술 자문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학회가 추진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에 대한 긴밀한 상호 협력이 있을 계획이다.

 
TAG :  기술  생산제조시스템학회  오픈  와해성  융합  이노베이션
 
 
QUESTION (0)         목록보기 | 맨위로
 
Question 본 기사 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적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마이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