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배너 잡지배너 정기구독배너
   
MFG블로그 광고문의
기사제보 미디어킷
개인정보
취급방침
문의사항
회원탈퇴 정기구독신청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동 206호 ㈜MFG Inc.
Tel (02)3439-0011 Fax (02)3273-0989

Copyright (c) Since 1974~2016
MFG Inc.
All right reserved.

산업안전보건공단, 영국 안전인증 기관 로이드와 업무협약 체결
 
로이트 레지스터와의 상호협력관계 구축에 따른 국내 기업의 수출 경쟁력 향상 기대
 
이병진기자 | 2011.11.14
 
인쇄 | 스크랩
 
2011년 11월 11일 -- 폭발의 위험성이 있는 열교환기, 반응기 등의 압력설비 및 장치의 안전인증 업무와 관련하여 상호업무협력협정이 체결되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은 11일(금)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유럽 CE마크 등에 대한 국제적 인증기관인 영국 ‘로이드 레지스터(Lloyd's Register)’社와 상호업무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공단 - 로이드 국제 안전인증 업무협약식 개요 >
· 일 시 : 2011. 11. 11(금) 10:30 ~ 11:30
· 장 소 : 롯데 호텔 36층 샤롯데 룸(서울 중구 소공동)
· 참석자 : 백헌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 리차드 새들러 CEO 등 관계자

로이드 레지스터社는 전세계 90개국에 240개 지점을 두고 압력용기, 산업용 기계에 대한 CE마크를 인증하고, 선박, 철도 및 발전설비, 화학설비에 대한 시험 및 검사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공단과 로이드 레지스터가 압력설비 및 장치분야의 안전인증을 위한 시험, 평가 및 검사 등의 결과에 대해 상호 인정하기로 한 것이다. 다시말해, 국내 기업이 관련 설비를 유럽시장에 수출하기 위해 CE 인증을 받아야 할 경우, 공단이 유럽연합의 압력용기 지침에 의거 국내 기업이 CE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반대로, 해외 기업이 압력설비 및 장치를 국내에 수출할 경우, 우리나라의 안전인증 마크인 ‘KCs' 마크를 획득할 수 있도록 로이드가 지원하게 된다.

현재, 유럽연합은 해외 수입제품에 대하여 CE마크를 부착하도록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산업안전보건법상 방폭설비를 포함해 위험기계, 방호장치, 보호구 에 대하여 반드시 ‘KCs’ 안전인증 마크를 부착하도록 하고 있다.

한편, 공단은 프랑스, 러시아, 중국 등 현재 14개국 21개 기관과 안전인증 관련 업무협약을 맺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최근 3년간 약 1,000여개 제품에 대해 국내외 기업의 인증취득을 지원하였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로이드 레지스터와의 상호협력관계 구축을 통하여 기존 국내 기업의 직접적인 해외인증 취득에 따른 시간적, 경제적인 절감 효과와 함께 국내 기업의 수출 경쟁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 CE(Conformity to European)마크 : 유럽연합(EU) 시장에 제품을 수출하는데 필수적인 인증서로 안전,건강,위생,환경보호와 관련된 유럽의 규격조건을 내용으로 한다.

 
TAG :  레지스터  로이드  상호업무협력협정  안전인증  압력설비  CE
 
 
QUESTION (0)         목록보기 | 맨위로
 
Question 본 기사 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적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마이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