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배너 잡지배너 정기구독배너
   
MFG블로그 광고문의
기사제보 미디어킷
개인정보
취급방침
문의사항
회원탈퇴 정기구독신청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동 206호 ㈜MFG Inc.
Tel (02)3439-0011 Fax (02)3273-0989

Copyright (c) Since 1974~2016
MFG Inc.
All right reserved.

까다로운 장비 설치 Y축으로 해결하라
 
설치와 유지관리가 쉬운 3축 갠트리 로더
 
박일화기자 | 2012.05.31 | 2012년 6월호
 
| 전체보기 | 인쇄 | 스크랩
 
 
갠트리 로더는 자동차 부품과 같이 부품을 대량으로 가공 생산하는 제조현장에서 볼 수 있는 무인화 기계장치다. 갠트리 로더의 작동과 정을 보면, 소재를 적재한 통에서 갠트리 로더가 가공물을 집어 올려 CNC선반 등 공작기계에 가공 완료된 부품을 척에서 빼내고 새 가공 물을 끼워 넣는다. 새 가공물이 척에 문제 없이 장착되려면 공기분사 공정을 거쳐 척에 남아있는 칩을 제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공 정밀도를 보장받을 수 없다. 칩을 제거하고 새 가공물을 장착하면 공작기계는 자동으로 가공을 시작한다. 이런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부품 제조공정을 무인화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겐트리 로더는 거의 모두 2축이다. 2축은 위아래로 움직이는 축과 양 옆으로 움직이는 축을 말한다. 많은 사용자들이 2축 겐트리 로더를 사용하고 있지만 사실 2축 갠트리 로더가 가지고 있는 단점은 치명적이다. 2축의 치명적 단점이라고 하면, 두대의 CNC 선반을 나란히 설치하고 생기는 척 중심선과 갠트리 로더의 좌우 이송축을 정확하게 일치시키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가공물을 척에 끼우고 빼낼 때 가공물이 떨어지거나 찍히는 따위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이를 어쩔 수 없이 받아 들여야 하는 문제로 여기고 있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런 문제로 골머리 앓을 필요가 없다. 2축 갠트리 로더의 치명적인 약점을 극복한 3축 갠트리 로더 시스템이 있기 때문이다. 3축 갠트리 로더는 기존 2축 갠트리 로더에 앞뒤로 움직이는 Y축 하나를 추가한 시스템이다. 두 대의 CNC선반의 척 중심이 일치하지 않더라도 Y축의 이송범위 180mm 안에 있다면 가공물의 탈부착과 원활한 시스템 운영에는 문제되지 않는다.
 
  ㈜부영테크의 이종철 대표는 수 년 동안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3축 갠트리 로더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 개발된 3축 갠트리 로더 시스템은 앞뒤로 움직이는 이송축에 고정도 리니어 모션 가이드(Linear Motion Guide)를 위아래 네 줄로 설치해 진동을 없앴으며, 시스템의 고강성 구조 덕분에 Y축이 움직일 때도 0.01mm의 높은 위치결정도가 가능하다. 이러한 고정도 위치결정으로 가공물의 초고속 탈부착 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부영테크의 3축 갠트리 로더 시스템은 가공 싸이클 타임이 긴 공작물을 3대 이상의 CNC선반으로 가공할 때자동화에 절대적으로 유리한 시스템이지만 적용 가능한 기계 대수는몇 대가 되더라도 상관 없으며, 수 백 미터에 달하는 기계 라인에도 적용할 수 있다.
 
 

 
 
 
QUESTION (0)         목록보기 | 맨위로
 
Question 본 기사 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적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마이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