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배너 잡지배너 정기구독배너
   
MFG블로그 광고문의
기사제보 미디어킷
개인정보
취급방침
문의사항
회원탈퇴 정기구독신청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동 206호 ㈜MFG Inc.
Tel (02)3439-0011 Fax (02)3273-0989

Copyright (c) Since 1974~2016
MFG Inc.
All right reserved.

Q&A
 
파이프 피팅
 
김유리기자 | 2012.10.31 | 2012년 11월호
 
| 전체보기 | 인쇄 | 스크랩
 
Manufacturing 10월호부터 독자 여러분의 질문을 받아 궁금증 해결에 도움을 드리는 코너를 마련했습 니다. 이번 호에서는(주)성광기업의 하승민 독자께서 보내주신 파이프피팅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주)성광기연 하승민 독자의 질문
송유관 파이프 피팅 류 시장이 유례없는 호황기입니다. 이와 관련된 기계(유압프레스) 동향이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파이프나 파이프 피팅 류 확관장치나 교정장치에 대한 동향은 어떤가요?
제조커뮤니티 배관정복의 카페지기 이순태님의 답변
위 질문은 오일과 가스 플랜트의 호황으로 피팅 제조에 사용되는 기계에 대한 수요 전망을 질의했네요. 우선 파이프와 피팅을 나누어 설명하겠습니다.
 
 1)파이프 확관 업체
 대표기업으로는 카스코와 KSP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산하는 심리스파이프1사이즈는 약 16” 인데, 확관성형기를 거쳐 34~36” 사이즈까지 가능하죠. 이는 유압기로 밀어 고주파열구간을 거쳐, 멘트랄을 통과하여 확관하는 형태입니다. 최대 피팅업체인 태광도 이 방식을 사용합니다. 무계목강관을 대형 파이 프로 제작하면 APi 5L나 발전소의 고온고압에서 고효율을 갖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산량의 한계, 설비투자비 문제로 확관파이프 업체나 신규 투자설비는 많지 않은 실정입니다.
 
 2)피팅 업체 동향
 대표적인 피팅업체로 메이저 급인 성광벤드와 태광, 중견업체인 SBC벤드, 신생업체인 TCC 벤칸코리아가 있습니다. 피팅이 호황기를 누리고 있으나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는 현실입니다. 피팅성형기는 확관성형을 하는 엘보2제조용 유압성형기와 프레스로 눌러 금형으로 성형하는 프레스 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메이저 제조사는 이를 모두 갖추었으며 프레스도 150~20,000t급으로 구성되고 교정용 프레스도 수반 합니다. 위 메이저 회사 외에 중소 피팅회사도 포진하고 있습니다만, 피팅의 특성 상 업체가 많은 것은 아닙니다. 신규회사가 메이저 급이 되기 쉽지 않고, 설비 투자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10” 엘보 확관 성형기 두 기를 포함한 전체 라인을 깐다고 하면, 공장비용 및 금형을 빼고 설비비용으로 약 15억이 듭니다. 따라서 피팅용 유압 성형/교정기의 수요는 많지 않을 겁니다. 게다가 천문학적 설비비용과 고객확충을 위한 인증비, 벤더등록 진행시간 등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까다로운 품질조건 때문에 시장에 뛰어 들기도 어렵습니다. 즉 메이저 업체나 중견 피팅 제조사가 늘지 않는 이상, 협력사는 포화상태입니다. 업체 간 출혈경쟁도 감수해야 하고, 투자에 대한 손익 분기점이 빨리 도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제조비용 절감을 위해 신규 공장설립이 늘어날 겁니다. 따라서 피팅 제조용 유압 성형기나 프레스의 경우 해외로 정보를 알아보심이 좋겠습니다.
파이프 피팅(pipe fitting)이란?
배관 방향을 변경하거나 관경 변화, 주배관에서 분가하여 배관할 때 쓰는 관이음새 제품을 말합니다.
 
 
 하승민 독자님, 파이프 피팅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참조하세요!
 
 -카스코 www.kascosteel.com
 -KSP(한국심리스파이프) www.kseamless.co.kr
 -태광 www.tkbend.co.kr
 -성광벤드 www.skbend.com
 -SBC벤드 www.sbcbend.com
 -TCC벤칸코리아 www.tccsteel.com

 
TAG :  유압  파이프  프레스  피팅
 
 
QUESTION (0)         목록보기 | 맨위로
 
Question 본 기사 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적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마이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