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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쓰비시전기 사내 전시장 공개
 
박진아기자 | 2014.11.28 | 2014년 12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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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업이 위기라고 한다. 말마따나 국내 제조업 현장은 생산 다품종화와 국외 시장과의 경쟁 심화, 환율 변동으로 불안정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 허리띠를 졸라매도 모자란 상황이지만 고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발 벗고 나선 기업도 있다. 지난 11월 10일, 새로운 전시장을 마련하고 기존의 테크니컬 센터를 보강한 한국미쓰비시전기 오토메이션이다.
미쓰비시전기 사내 전시장 공개
“처음 회사가 설립된 이후 14년 동안 카탈 로그를 통해 제품을 홍보해왔지만 어려운 국내외 경기 상황 속에서 변화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고객의 안심과 만족을 위해 2층 전시장을 새로 설립하고 기존의 테크니컬 센터를 더욱 확장했습니다.” 지난 7월 가양동으로 이전한 한국미쓰비시 전기의 신사옥 2층에 FA기기 전시장이 설치됐다. 1층에는 기존의 구사옥보다 규모와 전시 제품 라인을 대폭 확장한 가공기 테크니컬 센터도 마련됐다. 고객 대응력과 제안력을 강화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취지다.
  새롭게 설치된 FA기기 전시장은 미쓰비시 전기의 PLC, 인버터, 로봇 등 자동화 관련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쇼룸으로 구성 돼있다. 전시장 내부는 각각 최신 제품이 설치돼있는 New Product Zone과 미쓰비시 전기 제품과 기술의 적용 사례를 볼 수 있는 Solution Zone, 미쓰비시 구동기기 전용 엔지니어링툴인 iQ-W orks를 간단히 체험해볼 수 있는 Smart Engineering 등 10개의 전시테마로 나뉘어 있다.
  가공기 테크니컬 센터는 기존에 설치된 방전 가공기 2대를 3대로 증설했다. 이 외에도 마이크로 레이저 가공기 GTW4와 판금 레이저 가공기 eX를 설치해 전시되는 제품을 보강했다. 테크니컬 센터에서는 고객이 가공 표본을 실제로 만들거나 오퍼레이션및 유지보수 교육도 받을 수 있다. 가공물의 품질을 측정, 검사할 수 있는 전용 측정실도 갖춰져 고객 지원 체제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는 쇼룸과 세미나 룸을 활용해 개별 고객뿐 아니라 복수고객 에게 제품군에 대한 서비스를 차례대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10평 규모의 전시실 가득 자리잡은 대형 가공기부터 최신 FA기기까 지, 그동안 사진으로 봐왔던 제품들을 실제로 확인하니 사뭇 다른 느낌이다. 미쓰비시 전기 사내 전시장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 과제해결을 위한 소통의 장소 로써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TAG :  데모룸  미쓰비시전기  사내전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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