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배너 잡지배너 정기구독배너
   
MFG블로그 광고문의
기사제보 미디어킷
개인정보
취급방침
문의사항
회원탈퇴 정기구독신청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동 206호 ㈜MFG Inc.
Tel (02)3439-0011 Fax (02)3273-0989

Copyright (c) Since 1974~2016
MFG Inc.
All right reserved.

+α가 알차게 내장된 그리퍼
 
짐머그룹코리아의 전기식 그리퍼
 
박진아기자 | 2015.02.02 | 2015년 2월호
 
| 전체보기 | 인쇄 | 스크랩
 
24시간 돌아가는 자동화 라인에서 사람의 손을 대신하는 산업용 로봇의 그리퍼. 공작물을 집고 이송하는로봇의 ‘그리퍼’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다. 이렇다 보니 메이커, 가공환경, 공작물에 따라 그 종류와 특징도셀 수 없이 많다. 그 중에서도 그리퍼 자체의 성능에 +α를 더한 짐머그룹 그리퍼를 살펴봤다. 에디터|박진아

그리퍼 GED 5000
그리퍼는 그 종류도 많지만 구동방식에 따라 유압식, 공압식, 전기식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이 방식에는 제각기 장단점이 있는데, 먼저 유압식은 기름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 기름이 외부로 누출되거나 가공 후 처리가 문제되곤 했다. 공압식은 이것보다는 친환경적인 방식이나 별도의 제어밸브 및 에어라인이 필요해 추가 설치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전기식은 공압식과 유압식보다 정교함을 높였다고는 하나 이 역시 별도의 컨트롤러와 외부 감지센서 등이 필요한 것은 마찬가지였다.
  짐머그룹코리아의 그리퍼 5000 시리즈 중전기식 구동방식을 적용한 제품으로는 조(jaw)가 2개인 GEP, 3개인 GED가 있다. 이제품들이 기존의 전기식 그리퍼와 다른 점은 브러쉬 없는 DC모터를 장착해 크기나 성능, 사이클 타임 등에서 공압식 프리미엄 그리퍼와 비슷한 수준의 파워와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컨트롤러와 외부 감지센 서가 내장돼 별도의 추가 장치가 필요 없게된 점이다.
  내장된 컨트롤 시스템 ACM(Advanced Control Module)은 전기식 그리퍼의 조작을 쉽고 편리하게 돕는다. 사용자는 ACM을 통해 그리퍼의 파워, 이동시간, 스위칭 위치 등을 하나의 모듈에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ACM을 통해 입력된 데이터 값은 어플 리케이션으로 다운받으면 스마트폰에서도 조작이 가능하다.
3천만 사이클 타임과 설계변경 없는 직대체
그리퍼 GEP 5000
그리퍼 자체의 성능도 향상됐다. 그리퍼 조부분의 소재는 스테인레스 스틸에 DLC 하드코팅을 입혀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내구 성이 향상되면서 사이클 타임도 3배 가량 늘었다. 기존 그리퍼의 사이클타임이 평균 1천만 회였다면 그리퍼 5000 시리즈는 유지보수 없이 최소 3천만 회의 사이클을 견딜 수 있다. 그리핑 포스 역시 기존 그리퍼 대비 30% 증가, 핑거 길이도 기존대비 10% 이상 늘었다. 반복정밀도 또한 0.01mm를 보장한다.
  타사제품을 대체하는 과정에서도 별도의 설계변경이 필요없다. 그리퍼의 취부를 나사템이 아닌 홀 타입으로 설계해, 기존 그리 퍼의 교체나 타사 제품을 교체할 때 1:1 직대체가 가능하다. 같은 5000 시리즈인 공압식 그리퍼와의 치수도 동일하게 제작되어 변경에 무리 없이 공압식과 전기식 중 자유 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짐머그룹은 현재 공급 중인 유사 사양 그리퍼 제품을 5000 시리즈 하나의 제품으로 점차 통합해 나갈 예정이다.
 
  짐머그룹의 그리퍼 솔루션이 궁금하다면
 짐머그룹코리아 주식회사(구 써머오토매틱코리아) 032-330-7636 info@zimmer-group.kr

 
TAG :  그리퍼  짐머
 
 
QUESTION (0)         목록보기 | 맨위로
 
Question 본 기사 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적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마이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