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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시장에서 성공하는 현대위아의 교토삼굴
 
공장 추가 건설, 영업점..A/S네트워크까지
 
장미정기자 | 2010.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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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내수시장의 진출을 위한 단순 전략은 경영 여건이 악화될 수 있다. 이에 현대위아는 지난 11월 26일 열린 ‘2010 현대위아 중국 대리점 대표자 회의’에서 본격적인 공략 의지를 나타냈다.
  현재 중국 장가항에 가동중인 1공장 외에 2공장을 추가로 건설한다. 2011년 9월부터는 연간 1,800대 생산체제를 구축하며 중국 내 생산물량을 확대한다. 단계적으로 국내생산 직수출분을 현 5대 5에서 8대 2 수준으로 끌어올려 납기 대응력과 가격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위탁계약 대리점도 현재의 60곳에서 100곳으로 확대하고 12개 A/S센터도 대폭 확충, 오는 2020년까지 40곳의 센터망을 구축키로 했다.
  중국 상해, 북경, 광주를 핵심 거점으로 성도, 심양, 청도, 무한 지역의 7개소 영업점 또한 향후 단계적으로 신설하고 테크센터를 설립해 2015년에는 중국 내 모든 성(省)을 아우르는 영업망을 완성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수 대표이사는 "중국은 현대위아 글로벌 시장 진출의 전초기지"리며, "가격과 납기, 품질 등 현대위아가 가진 경쟁력을 극대화해 중국시장 고객들로부터 사랑받고 나아가 세계시장으로 뻗어나가는 공작기계가 되자"고 대리점 대표들을 격려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 함께한 이용진 노동조합 지회장은 “16년 무분규를 이어온 현대위아의 노사관계를 믿고, 제품 판매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면서,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가장 빠른 시간내에 공급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 노동조합이 앞장서서 화합의 노사관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공작기계 시장으로 현대위아는 올해 중국에서 2억불 이상을 수주했으며, 최근 엑스포, 아시안게임 등 국제행사를 유치하면서 경제개발 붐이 일고 있어 향후 공작기계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현대위아는 내다보고 있다.
  현대위아는 공작기계 뿐만 아니라 엔진, 변속기, C.V.Joint 등 자동차 부품과 산업기계, 방위산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올해 당초 목표보다 25% 초과한 5조원을 넘는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 초 주식시장 상장을 앞두고 있다.
 
 사진은 26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현대위아 중국 대리점 대회에서 임흥수 대표이사(오른쪽에서 세 번째)와 노동조합 이용진 지회장(오른쪽에서 네 번째), 우수대리점 상을 받은 대리점 대표자 등

 
TAG :  공작기계  세계시장  진출  현대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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