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배너 잡지배너 정기구독배너
   
MFG블로그 광고문의
기사제보 미디어킷
개인정보
취급방침
문의사항
회원탈퇴 정기구독신청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동 206호 ㈜MFG Inc.
Tel (02)3439-0011 Fax (02)3273-0989

Copyright (c) Since 1974~2016
MFG Inc.
All right reserved.

호이스트 글로벌TOP, KITO 세계를끌어올리다
 
 
박현나기자 | 2009.05.01 | 2009년 5월호
 
| 전체보기 | 인쇄 | 스크랩
 
호이스트, 크레인의 세계 점유율 1위, 일본의 주식회사 KITO. 지난 1월 국내에 현지법인 ‘KITO KOREA’를 설립하고 한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일본 자국내에서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명품 호이스트’란 칭호를 얻으며 세계의 산업현장을 안전하게 끌어올린 KITO만의 80여년 가까운 지속성장의 비결을 들여다 봤다.
TOP
 글로벌 넘버원 호이스트메이커
 체인기술 세계 최강, 기술력의 명가
일반 제조산업의 현장에서부터 건설, 조선, 항공, 운송, 풍력발전, 디스플레이까지 전 산업 현장에 걸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호이스트, 크레인이다. 이들 제품의 특성상 작업자의 안전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슬림화, 경량화, 내구성 등을 만족시키는 제품신뢰성과 품질안전성이 담보되어야 한다. 이러한 조건을 100% 충족시키고 있는 회사‘KITO’는 전 세계 산업현장 작업자들 사이에서 가장 안전한 제품의 ‘상징’이 된 브랜드이다.
  KITO는 호이스트, 크레인의 세계 넘버 원기업으로 중국, 캐나다, 미국, 태국, 독일 등 8개국에 합자회사와 공장을 두고 1천8백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물류·운반 자동화의 대표기 업으로 ‘Made In KITO’의 글로벌 제품은 세계 5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KITO의 호이스트 대표 제품인 ‘Lever Block’의 경우 자사 고유의 모델명이 일반 제품의 대명사로 불릴 정도로 인기상품이 됐다. 또한 친환경 전기체인블록 ‘ ER2 시리즈’ 는 월등한 품질경쟁력을 갖춘 KITO의 주력제품으로 국내외시장을 사로잡고 있다. 호이스트나 크레인은 작업자의 생명과 연관된 제품이어서 웬만한 기술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세상에 얼굴을 내밀기도 쉽지 않다. 기술적으로 완벽한 제품, 더욱 안전한 제품 만들 기는 KITO의 선대부터 내려온 80여년 내공의 결과물이다. 여기에 키토만의 자랑인 세계 최강 체인기술이 더해져 고객의 변치않는 신뢰를 얻는데 성공했다.
  “고품질의 매력을 아는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우리에겐 많이 있다. 세계 어느 곳을 가도 KITO의 제품은 안전하며 신뢰할수 있다는 고객평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이 우리가 지향하는 바”라고 말하는 YOSHIO KITO 대표 이사는 “고객마인드에 맞춘 제품으로 고객의 기대치,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전한다.
Tech
 안전•안심의 고품질•고부가가치 제품 추구
 변화의 끈을 놓지 않는 세계 1위 수성 전략
KITO는 3776m 일본의 상징 후지산이 정면으로 보이는 혼슈의 중앙부 야마나시현에 본사 공장을 두고 있다. 178,291㎡의 거대한 공장에는 제품 생산을 위한 가공에서부터 조립, 열처 리, 도장, 물류 등 일괄 생산공정을 갖추고 있다. KITO는 제품 생산공정의 대부분을 자체 내처리로 공정상의 결함을 완벽히 방어함으로서 품질경쟁력에서 비교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야마나시 공장은 짜임새 있는 자동화라인과 완벽한 무인자동물류창고, 공장 중간에 배치된 열처리 라인이 유독 눈에 뜨인다.
  “26년 전 동경에서 야마나시현으로 이전하면서 공장을 지을 때 무인화 공장으로의 변신을 시도한 것이 지금의 야마나시 자동화공장”이라며 “호이스트 체인블럭 생산현장을 물류자동화해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쇼룸으로 활용하기도 했다”며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자동화공장의 모델로 높이 평가받았다”고 소개한다.
  아울러 열처리 공정이 생산라인 가장 중간에 배치되어 있을 뿐 아니라 열처리 전과정을 자동 화하여 관리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 “유일하게 공장 한가운데 열처리 공정을 배치한 것은 제품 경쟁력을 좌우하는 열처리에 대한 작업자들의 인식 제고와 열처리 특성상 차별화된 공정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이라며 “이 역시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성공적인 사례가 되고있다”고 만족해한다. KITO의 제품은 안전성이 담보가 되어야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설계에서 제작까지 모든 과정이 어렵고 까다로울 수밖에 없는데 수백번 반복되는 여러가지 테스트 과정을 거쳐 불량률 제로의 완성품이 만들어진다. 얼마나 기술 력에 주력하며 안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지잘 보여주는 대목이다.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초 일류 기술과 제품개발을 위해 전사역량을 집중하는 KITO의 노력이 그들만의 세계 1위 수성전략이다.
Global
 한국시장 진출, 전세계 글로벌네트워크 구성
 ‘For the Global Next Stage’
KITO 제품의 경쟁력을 묻는 질문에 대해“선대에는 ‘ 체인’ 이라 얘기했겠지만 지금은 ‘ 사람’이라고 말하고 싶다”며 “작게는 몇십개에서 몇백개로 연결되어 있는 체인은 한 개라도 불량이 나면 못쓰기 때문에 완벽한 체인제작기술이 필요한데 완벽한 제품은 완벽한 사람에 의해 가능하다는 것”이 그의 지론. “기술, 품질 모두 사람이 하는 거 아닙니까?
  사람이 가장 중요한 요소예요. 기업에게 있어 사람은 가장 큰 자산이요 투자며 기업의 사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만큼 중요하다”고 말하는 YOSHIO KITO 대표이사의 사람에 대한 철학은 경영철학과도 맞닿아 있다.
  또한 KITO가 자국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을 무대로 하는 만큼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그는 “한국, 중국, 일본세 나라는 향후에는 국경없는 하나의 경제권으로 서로 협력을 강화해 나가 미국이나 유럽시장을 앞서가겠다는 글로벌 마인드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KITO KOREA에 대해서 그는“한국시장 진출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한국은 매력적인 시장이다.
  또한 세계 각국에 퍼져있는 한국기업들의 광범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KITO KOREA의 중간역할이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했다”고 설립 취지를 설명한다.
  “전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어려운 상황이기는 하나, 한국시장에도 씨를 뿌리고 물을 주면 결실을 얻을 것” 이라며 수확에 초조해 하지 않고긴 호흡을 갖고 투자해 안정적인 결실을 맺길 기대하고 있다. 국내시장은 차별화된 고객층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종합적인 서비 스에 기반을 두고 점진적으로 고객층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올 한해 KITO는 해외법인 등 글로벌시장에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경기부양책을 쓰고 있는 중국시장의 비즈니스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KITO 아이템의 활용범위는 전 산업 분야에 걸쳐 다양하다. 지역적으로도 자국에 편중된 시장에서 벗어나 2013년까지 글로벌 시장의 마켓수요를 60~70% 까지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일정 산업분야와 지역을 벗어난‘분산된 고객층과 분산된 지역’이 현재 KITO의 신성장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For the Global Next Stage’란 KITO그룹의 슬로건을 내걸고 세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KITO는 매출 1000억엔 달성이란 구체적인 목표치도 정했다.
  지구의 중력과 싸우는 회사 KITO는 80여년 이라는 한우물의 ‘깊이’와 ‘넓이’를 보여주며 세계속의 KITO 브랜드로 성장했다. 호이스트 글로벌 TOP 브랜드 KITO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켜볼 일이다.
 
 ▶ (주)키토코리아 안양사무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8동 572-5
 경기벤쳐 안양과학센터 1208호
 TEL: 031-455-8780 FAX: 031-455-8786
.
.

 
TAG :  호이스트  KITO
 
 
QUESTION (0)         목록보기 | 맨위로
 
Question 본 기사 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적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마이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