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배너 잡지배너 정기구독배너
   
MFG블로그 광고문의
기사제보 미디어킷
개인정보
취급방침
문의사항
회원탈퇴 정기구독신청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동 206호 ㈜MFG Inc.
Tel (02)3439-0011 Fax (02)3273-0989

Copyright (c) Since 1974~2016
MFG Inc.
All right reserved.

한국시장, 듀블린 성장을 위한 중요한 거점이다
 
듀블린코리아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본사 Rob O’Brien 부회장 방문
 
황원희기자 | 2011.01.20 | 2011년 1월호
 
| 전체보기 | 인쇄 | 스크랩
 
우리나라 공작기계산업은 선진 경쟁국보다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내수 및 수출이 증가하였다. 이와 더불어 공작기계에 사용되는 부품 역시 동반성장세를 보이며, 한국은 세계적으로 중요한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 국내 공작기계 시장에 기계의 고정운동과 회전운동을 연결해주는 부분에 사용되는 로테이팅 유니온( rotating union, 로터리 조인트)을 공급하고 있는 듀블린 컴패니 (Deublin Company) 역시 한국시장을 중요한 성장 터닝포인트로 보고 있으며, 한국지사인 듀블린코리아(주) (대표 : 강성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11월 8일, 중국 대련( Dalian, 大連) 신축공장 준공식 참석 후, 듀블린코리아의 2011년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방한한 듀블린 컴패니의 Rob O’Brien 부회장은 “듀블린코리아는 아시아 핵심 마켓인 일본, 중국, 대만과 더불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본지에서는 한국을 방문한 Rob O’Brien 부회장을 만나 듀블린이 한국시장에 거는 기대와 중국 대련공장 신축이전을 통해 본 아시아 로테이팅 유니온 시장에 대해 들어보았다.
듀블린의 아시아 시장 확대와 듀블린코리아에 거는 기대
듀블린코리아 강성학 대표(좌) Rob O’Brien 부회장(우)
로테이팅 유니온은 공작기계, 풍력, 플라스틱, 인쇄산업 등을 비롯한 생산기반 산업 전분야에서 중요하게 적용되고 있다. 생산기반산업의 핵심부품을 생산하는 듀블린에게 아시아 시장은 수요시장이 큰 중국과 인도는 물론 기술력이 앞선 일본, 한국, 대만 등이 포진돼 있어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특히 한국의 경우 국내 수요뿐만 아니라 공작기계의 해외 수출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기계 부품 시장에서도 중요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
  Rob O’Brien 부회장은 “한국 시장은 당사의 시장 점유율 확대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언급하면서, “이번 한국 방문은 듀블린코리아 2011년 사업계획 수립은 물론 한국의 주요 고객들을 직접 만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3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 Rob O’Brien 부회장은 한국의 반도체 및 전자, 휴대폰 관련 업계 고객들을 만나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다. Rob O’Brien 부회장은 “한국 공작 기계 산업의 가장 큰 가능성은 잠재성장률이 높은 주변국들이 대거 포진돼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한국이나 대만의 공작 기계산업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역시 중국이라는 거대 시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듀블린 본사에서도 이러한 흐름에 주목해 아시아 지사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공작기계시장에서 급성장세를 보이며 놀라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듀블린코리아에게 거는 기대도 크다”고 말하며 “미국 본사에서도 한국시장에 세계최고의 로테 이팅 유니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Rob O’Brien 부회장은 “당사는 서비스 No1을 지향하기 위해 Technical center를 한국, 일본, 중국 등에 두고 유저들이 각국 실정에 맞는 선별된 서비스와 기술지원을 실시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듀블린코리아는 공작기계시장뿐만 아니라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반도체분야, 전자, 휴대폰, 그린에너지분야로 적용애플리케이션을 확대하며 관련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한국내 전 지역을 유기적으로 발 빠르게 소화할수 있도록 창원 등 남부권에 지사설립을 계획, 포괄적인 네트 워크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중국 듀블린 제조공장 대련에 신축이전
지난 11월 중국 대련에 신축한 듀블린 중국공장은 호주 오페라하우스를 생각나게는 제조공장답지 않은 예술factory이다.
미국 일리노이주 워키건에 위치한 듀블린 컴패니는 전세계 4개 대륙, 17개 국가에 제조공장 및지사들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 에는 중국의 상하이와 대련에 지사와 공장이 있으며, 싱가포르, 일본, 한국도 각각 지사가 위치해 있다. 대만의 경우 듀블린아시아 퍼시픽(싱가포르)에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 6일 세계 최고 수준으로 신축 이전한 중국 대련 제조공장은 아시아 유일의 로테이팅 유니온 제조공장이다.
  “거대 수요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중국은 듀블린 본사에서도 거는 기대가 크다. 때문에 이미 2005년에 중국내 제조공 장을 설립, 가동해 왔다”고 설명하는 Rob O’Brien 부회장은 “그러나 듀블린의 성장과 함께 아시아 시장의 수요가 점점 커지면서 기존 공장이 그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해 지난 11월 6일 기존 중국공장은 최신식 첨단 장비를 갖춘 세계적 High Class 공장으로 신축 이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그는 “각 국가별로 고객들의 요구사양이나 산업적 발전 속도, 배경 등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듀블린은 철저하게 진출국가의 산업을 이해하고 유저들의 생각을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듀블린은 로테이팅 유니온에 대한 기술적 자부심과 65년 솔루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당사 고객들이 마켓을 리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에 본사를 둔 듀블린은 지난 1945년 설립 이후 오직 로테이팅 유니온 아이템의 개발과 생산에 집중해 온, 이 분야의 세계 최대 생산업체이다. 듀블린코리아(주)는 87년 설립 이후 24년여간 우수한 품질의 로테이팅 유니온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TAG :  공작기계  로터리  로테이팅  부품  유니온  조인트
 
 
QUESTION (0)         목록보기 | 맨위로
 
Question 본 기사 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적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마이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