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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mping carriage에 관한 최근 연구
 
 
월간 기계기술기자 | 2002.07.01 | 2002년 7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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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저주파에서의 RUDS본 연구에서 감쇄단위는 사용되지 않았고, recircula ting roller guidance system 즉 RUDS로만 조사되었다.
(지난호에 이어)
 4. 저주파에서의 RUDS
본 연구에서 감쇄단위는 사용되지 않았고, recircula ting roller guidance system 즉 RUDS로만 조사되었다.
  RUDS는 TSX guideway에 정확히 놓여지고 오일공 급라인에 연결되었다. 각 부분이 함께 수직으로 움직이 므로써 진동효과를 시뮬레이션 한다.
  오일필름이 변위 되고, 감쇄력은 측정된 반력으로부터 결정된다. 이 연구는 hydropulser에 관한 대학원 논문의 일부로 수행되었다. 그러나 RUDS와 TSX의 alignment를 micron영역 까지 맞추는 것이 특히 어려웠다.
 또 Micron range에서 변위를 제어하는 것도 어려웠다. pulser에서의 변위제어가 아니라, RUDS와 TSX 사이의 상대운동 이 콘덴서에 의해 측정되었고 이 시그널은 변위제어에 대한 실제 값으로 입력되었다.
  시험장치는 <그림 6>과 같다.
  사용된 RUDS의 gap크기는 <그림 7>에 보여진다.
  테이블에서 RUDS 35는 매우 균일한 폭을 갖는다. gap은 RU DS와 guideway base(point D, <그림 7>)에서만 오히려 크다. RUDS 45는 gap폭의 관점에서 덜 만족스럽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는 그 이후 해결되었다. RUDS가 TSX에 대해 움직이면 이는 <그림 8>와 같이 곡선을 보인다.
  변위는 입력변수 이고, 힘은 결과이다.
  다이어그램 위쪽부분은 힘과 변위는 시간에 대해 offset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S=0에서 최대힘이 얻어지고, S=0에서 최대 속도와 감쇠력을 갖는다. 진동변위와 감쇠력이 시간에 대해 보여지지 않으면, 이는 이상적인 타원형을 준다. 곡선의 평평한 곳은 감쇠를 나타낸다. 이 시험장치는 모든 가능한 변수를 조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최대힘이 진동수에 대해 고려된다 면, 최대힘은 진동수에 따라 증가하 지만<그림 9>, 이론에서와 같이 선형적 이지는 않다. 그러나, 확실히 상당한 힘이 관련되고, 큰 길이(약 factor 2)는 짧은 길이보다 상당한 힘으로 이끈다. 보여진 측정은 진폭 2m의 진동에 적용된다.
 
  추가정보나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www.ina.de로 방문하거나 INA의 한국 현지법인인 (주)이나코리아 전화 (031)493-0781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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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 :  저주파  carriage  damping  RU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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