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배너 잡지배너 정기구독배너
   
MFG블로그 광고문의
기사제보 미디어킷
개인정보
취급방침
문의사항
회원탈퇴 정기구독신청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동 206호 ㈜MFG Inc.
Tel (02)3439-0011 Fax (02)3273-0989

Copyright (c) Since 1974~2016
MFG Inc.
All right reserved.

“대만제품과의 경쟁력 자신 있습니다”
 
 
월간 기계기술기자 | 2000.04.01 | 2000년 4월호
 
| 전체보기 | 인쇄 | 스크랩
 
앞선 기술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압 모듈러 밸브(Modular v/v) 등을 전문 제작하고 있는 (주)인텔리전트 하이드로릭은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입대체품 개발에 전력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

 내의 유압공업은 지난 70년대 초반의 유압과 관련된 기초산업의 태동과 수입에 의존하던 건설중장비의 수요증가로 인해 76년에 기본적인 유압밸브와 펌프에 관한 기술이 도입되고부터 시작됐다. 그후 일부 대기업에서 자체 기술개발과 기술도입을 통해 유압기기의 국산화에 노력을 기울여 많은 성과를 얻은 바있지만 아직도 대외 의존도가 여타 산업에 상당히 높은 실정이다.
국내 유압시장 외제품 대부분 사용돼
이처럼 국내 유압시장을 외국제품이 다수 점유하고 있는 실정에서 특히 대만제품을 주요 공략 대상으로 삼고 지난 99년 3월 창업한 유압기기 중소기업이 있어 눈에 띈다.
 (주)인텔리전트 하이드로릭의 전석탁 사장은 현장에서 익힌 기술을 바탕으로 유압기기 분야의 수입대체품 개발의 꿈을 실현하고 있는 야심찬 중소기업인이다.
  “유압기기 회사를 설립한 이유는 무엇보다 국내에 들어와 사용되고 있는 대만제품과의 경쟁력에서 자신감이 있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또한 저 자신 관련분야 대기업과 중소기업에서 현장생활을 하다보니 국산제품 개발 의욕이 강하게 생겼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사실 다른 사업 분야와는 달리 유압분야는 국산화해야 할제품들이 무궁무진하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닙 니다." 지난해 인텔리전트 하이드로릭을 창업한 전사장은 1년동안 야심차게 준비해 온 ‘모듈라 밸브'(Modular v/v) 를 출시한데 이어 오는 6월 에는 '릴리프 밸브'를 내놓을 예정으로 있다.
  현재 출시중인 ‘모듈라 밸브'의 경우 수입되고 있는 대만제품에 비해 품질이나 성능, 가격에서 손색이 없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주문량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유압기술 그 적용범위 점차 늘어나
유압기술은 제어가 용이하고 강력한 힘을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각 산업분야의 요소기술로서 폭넓게 적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계장치 및 생산설비의 자동화 및 성력화 추세에 따라 그 적용범위는 더욱 늘어나는 추세에 있다.
  이처럼 그 적용범위가 늘어나고 있는데 비해 다른 산업분야에 후진성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은 다른 산업에 비해 투자한 만큼 회수기간이 길다는 것과 제품개발에 따른 엄청난 투자 비용을 결코 무시할 수 없기 때문. 또한 우리나라의 급속한 경제성장에도 불구하고 유압산업을 저변에서 지지해 주는 기술력이 낙후되어 있어 유압기기의 국산화 지연 및국산품의 품질저하와 가격상승의 원인이 되고 있다.
  “유압분야는 다른 산업분야에 비해 고급 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입니다. 특히 유압기기 개발을 하고 있는 일부 대기업을 제외 한다면 중소기업의 경우 기술축적이 힘들다는 것이죠. 유압분야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전문인력 양성이 무엇보다 시급합니다."
동남아 시장 진출, 경쟁력 있어
이 회사는 6월 ‘릴리프 밸브'의 출시에 맞춰 유압기기 생산설비 확충은 물론 유압 관련 기술의 노하우 축적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순수 개발비 2천여 만원, 개발기간 1년 이상을 투자한 끝에 지난 99년 개발에 성공한 ‘릴리프 밸브'는 출시하기 전 완벽한 제품의 성능 검증을 위해 출시를 미루고 있는 것. 특히 이 제품의 경우 멀티스탭이나 유압 유니트에 모두 적용되는데 출시하게 되면 고객들 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이 회사는 향후 동남아 시장에 적극 진출하는 한편 신제품의 성능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경우 외국제품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 그들 제품과의 가격 경쟁력에서 앞선다고 봅니다. 또한 국내시장에서 대만제품과의 경쟁력에서 앞선다면 동남아 시장에서도 우리 브랜드로 수출도 가능하다는 생각입니다 특히 대만 제품과의 경쟁력에서는 성능과 품질에 서는 결코 뒤지지 않기 때문에 동남아 시장에 진출한다면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유압분야 발전, 국가적인 대책 절실
인텔리전 하이드로릭에서는 현재 자체기술 력으로 제작한 모듈라 밸브를 주력 상품으로월 2천대를 생산하고 있다.
  “릴리프 밸브는 지난 99년 개발이 완료됐으나 완벽한 성능 검증이 끝나지 않아 출시를 늦추고 있는 것이죠. 조급하게 출시하기 보다는 약간 늦추더라도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완벽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생산라인의 자동화를 구축함으로써 보다 우수한 제품생산을 위한 단계 적인 설비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는 전사장은 국내의 유압분야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가적인 차원에서의 대책이 절실하다고 강조 했다.
  문의 (02)6671-0282
  E-mail:seansys@chollian

 
TAG :  모듈러  밸브  유압부품  하이드로릭
 
 
QUESTION (0)         목록보기 | 맨위로
 
Question 본 기사 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적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마이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