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배너 잡지배너 정기구독배너
   
MFG블로그 광고문의
기사제보 미디어킷
개인정보
취급방침
문의사항
회원탈퇴 정기구독신청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동 206호 ㈜MFG Inc.
Tel (02)3439-0011 Fax (02)3273-0989

Copyright (c) Since 1974~2016
MFG Inc.
All right reserved.

달리는 말에 채찍질, 멈추지 않는 STUDER
 
STUDER Motion Meeting 2016
 
Manufacturing기자 | 2016.03.03 | 2016년 3월호
 
| 전체보기 | 인쇄 | 스크랩
 
매년 초, 스위스 튠에 위치한 STUDER 본사에서 개최되는 ‘Motion Meeting’은 STUDER, SCHAUDT, MIKROSA라는 세 개의 원통 연삭 전문 기업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만큼 그 해원통 연삭기 분야의 이슈가 무엇인지를 가장 잘 확인해볼 수 있는 행사 중 하나다. 올해도 어김없이 열린 이 행사에서는 3사의 최신 기술 및 제품과 함께 고객에게 높은 부가가치를 제공할 새로운 생산 시스템을 소개하여 많은 고객들과 언론의 관심을 모았다.
STUDER Motion Meeting 2016
매년 초, 스위스 튠에 위치한 STUDER 본사에서 개최되는 ‘Motion Meeting’은 STUDER, SCHAUDT, MIKROSA라는 세 개의 원통 연삭 전문 기업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만큼 그 해원통 연삭기 분야의 이슈가 무엇인지를 가장 잘 확인해볼 수 있는 행사 중 하나다. 올해도 어김없이 열린 이 행사에서는 3사의 최신 기술 및 제품과 함께 고객에게 높은 부가가치를 제공할 새로운 생산 시스템을 소개하여 많은 고객들과 언론의 관심을 모았다.
 현지 취재 및 사진|김솔
 
 STUDER, SCHAUDT, MIKROSA는 오륜 기를 연상시키는 세 개의 원형으로 구성된 심볼과 ‘The Flame Of Passion’이라는 주제 아래 Motion Meeting 2016을 개최했다.
  이러한 올림픽 콘셉트는 긴밀한 협업 관계에 있는 3개의 원통 연삭 전문 기업이 성공을 위한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는 의미라고.각 기업의 실적과 최신 기술 및 제품 발표를 시작으로 진행된 올해 행사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STUDER의 내경 연삭기 라인업 확장과 생산 효율성 개선을 위한 새로운 생산 시스템의 구축이었다.
 
 내경 연삭의 스페셜리스트
 STUDER는 생산 중인 범용 외경 원통 연삭 기의 75%에 적어도 하나의 내경 연삭 스핀 들을 장착함으로써 내경 연삭의 요구에 대응해왔다. 그러나 2014년부터 내경 연삭 포트폴리오에 대한 전면적 개선을 진행하면 서, 순수 내경 연삭 분야의 스페셜리스트로 자리를 잡아가는 중이다.
  2014년 4월에 차세대 내경 원통 연삭기인 S141을 발표한 이후 S151, S131, S122까지 차례로 선보이다, 2015년 하반기에 S121까지 런칭시키며 기존 범용 내경 원통 연삭기 시리즈인 CT 700 및 CT 900을 완벽히 대체 하는 제품군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지난 2년간 6개월마다 신제품을 발표하며 고객들을 놀라게 한 차세대 내경 원통 연삭기 시리 즈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머신 베드다.
 GranitanⓇ소재의 베드는 진동 감쇄 능력이 뛰어나며, 열적 안정성과 유도 정밀성을 제공한다. 특허를 받은 StuderGuideⓇ가이드웨이와 리니어 드라이브 시스템은 내마모성과 수명, 이송속도를 개선시킨다. 다이렉트 드라이브 방식으로 회전하는 터렛 에는 최대 4개의 연삭 스핀들과 측정 프로 브를 장착할 수 있어 작업 전환 시간 단축을 통한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단, 컴팩트한 모델인 S121의 경우에는 최대 2개의 스핀들까지만 장착이 가능하다.
 ‘수준 높은 기술의 집약체’라는 STUDER의 새로운 내경 연삭기 시리즈는 라인업 확장을 통해 적용 시장 범위를 더욱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효율적인 생산 프로세스, Flow-Assembly+
S121, S131, S141을 포함한 STUDER의 모든 제품을 더욱 효율적이고 빠르게 생산하기 위한 생산 시스템 역시 이날 행사에서 공개 되었다. 2015년 10월부터 튠 공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Flow-Assembly+시스템은 공정에 대한 STUDER의 지속적인 개발 및 개선 활동의 결과로, 이 회사가 2008년부터 실행 중인 PuLsⓇ(pr zision und Leidenschaft: 정밀도와 열정) 효율 프로그램을 기반으로하고 있다. PuLsⓇ는 모든 프로세스 및 오퍼 레이션을 간소화 및 효율화하기 위한 광범 위한 툴킷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Flow-Assembly+는 U자형 배치의 조립 라인을 16개의 스테이션으로 나눠 연속적인 프로세스를 진행, 마지막 스테이션까지 통과하면 출고 준비가 완료되는 시스템이다.
 인 프로세스 계측 시스템이나 고객별 클램핑 시스템, 레이저 측정 및 시험 연마까지 프로세스 플로우에 통합되어 있다. U자 배치의 한 쪽에는 일반 레일 시스템이 설치 되어 있으며, 또 다른 한쪽에는 대형 고정밀 장비 가이드도 가능한 40m 길이의 고정밀 컨베이어가 설치되어 레이저 계측 및 시험 연마 등을 진행한다. 이 라인은 네 시간씩 두 세션으로 교대하도록 설계되었으며, 22.9mm/min의 속도로 운행이 지속된다.
 16개의 스테이션은 4개의 세그먼트로 나눠 지는데, 이 구분은 STUDER가 조립 라인에 새롭게 적용시킨 관리 구조를 기반으로 한다. 이렇게 나뉜 세그먼트를 관리하는 각관리자들의 주요 임무는 스테이션의 원활한 가동을 보장하는 것으로, 현장에서 직접 근무하며 직원들과 긴밀한 소통을 진행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오류를 최소화한다. 라인에서 필요로 하는 조립 부품은 창고에서 직접 제공되며, 라인 교대 시에는 이전 네 시간에 대한 작업물은 물론 작업에 필요한 부품 및 공구가 모두 전달된다.
 STUDER는 이처럼 불필요한 시간 소모를 줄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 Flow- Assembly+구축을 위해 3년 반이라는 시간과 수십억 원의 자본을 투자했다. 그러나 새로운 생산 콘셉트의 유연성 덕에 변덕스 러운 연삭기 시장의 다양한 요구에도 문제 없이 대응할 수 있게 되었고 생산성도 개선 되어 투자 이상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TAG :  스위스  스투더  연삭기  STUDER
 
 
QUESTION (0)         목록보기 | 맨위로
 
Question 본 기사 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적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마이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