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배너 잡지배너 정기구독배너
   
MFG블로그 광고문의
기사제보 미디어킷
개인정보
취급방침
문의사항
회원탈퇴 정기구독신청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동 206호 ㈜MFG Inc.
Tel (02)3439-0011 Fax (02)3273-0989

Copyright (c) Since 1974~2016
MFG Inc.
All right reserved.

기본 단계 가공을 위한 이상적인 설비는?
 
DMG MORI의 ecoMill V 시리즈와 ecoTurn 450
 
김유리기자 | 2016.07.04 | 2016년 7월호
 
| 전체보기 | 인쇄 | 스크랩
 
DMG MORI는 디자인과 성능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기본 단계의 절삭 가공용 장비들을 선보였다. 바로 수직 머시닝 센터 ecoMill V 시리즈와 범용 선반 ecoTurn 450이다. 이로써 DMG MORI는 초급 단계부터 하이엔드 가공에 이르기까지 더욱 넓은 범위의 수요를 만족할 수 있게 되었다. 그렇다면 어떤 점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는 것일까?
.
DMG MORI 일본 현지 이가(伊賀) 공장의 ecoMill 600 V
.
 
 수직 머시닝 센터 ecoMill V 시리즈와 범용 선반 ecoTurn 450는 구조 및 기술, 디자인 면에서 이전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는 평을 듣는다. 특히 최근 출시된 ecoMill V 시리즈는 동급 장비들의 한계를 뛰어넘은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 비결은 무엇일까?
 ECOLINE 장비들은 대표적인 기본 단계 절삭 가공용 설비로서 탁월한 성능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새롭게 공개된 디자인은 많은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하우 징에 사용되는 소재 사용 시 마모 및 스크래치 방지 기능은 공작물 표면을 보호하고 안정 적인 가공을 가능케 한 것이다. 또한 가공 접근성과 인체 공학적인 특성을 극대화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게다가 새로운 수준의 기술력과 동시에 가격 경쟁력까지 제고했다. 표준 버전에서도 가능한 12,000 rpm의 스핀들 및 30개의 툴 매거 진을 탑재한 것이다. 또한 완벽하게 재설계된 구조로 무게는 더욱 무거워졌으며, 기존 머신 들의 가공 한계를 넘어서는 뛰어난 가공 성능을 자랑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포인트는 바로 멀티 터치 컨트롤러인 DMG MORI SLIMlineⓇ이다.
 이 컨트롤러는 SIEMENS O p erate의 이전 버전과 호환되며, 프로그램 용량도 5 MB에서 4 GB로 늘었다. 게다가 더욱 직관적인 오퍼레이터 가이드, ECOLINE 특유의 인체공 학적 디자인과 멀티터치 기술 등은 기존의 기본 단계 가공용 머신 툴 시장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새로운 디자인, 남다른 성능
디자인과 성능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ecoTurn 450(사진제공: DMG MORI KOREA)
.
 
 한편 범용 선반 ecoTurn 450은 ECOLINE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물론 성능면에서도 지금껏 고급·고난이도 가공 설비에서만 볼수 있었던 다양한 기술적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더욱 견고해진 구조, 파우더 코팅된 메탈 하우징과 양극 처리된 알루미늄으로 만들 어진 스크래치 방지 표면 등이 그것이다. 칩보호 커버는 대형 윈도우에 생길 수 있는 손상을 사전에 방지하며, 안전 유리 윈도우는 외부에서도 손쉬운 분리가 가능하다.
 소요 면적은 5.8 m²로 최적의 작업공간, 가시 성과 접근성을 자랑하며, 인체공학적인 특성은 작업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Operate 4.5-SIEMENS를 적용한 3D 컨트롤 기술의 15인치 DMG MORI SLIMlineⓇ패널 역시 정교한 공작물 가공에 효율적이다 (옵션으로 MAPPS-Mitsubishi도 사용 가능). 이 외에도 ±60 mm의 Y축이 적용되었으 며, 빌트인 모터에서 최대 12개 전동 툴 스테 이션까지 장착 가능한 ECOLINE을 통해 복잡한 형태의 턴-밀 가공 부품도 최적의 조건에서 가공 가능하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최대 4,000 rpm의 스핀 들, id 370 Nm 및 30m/min의 X 축 / Z 축 고속 이송을 들 수 있는데, 이는 기본 가공 레벨에서 상당히 이례적이다. 한편 45°의 주철 경사 베드는 45 mm의 넓은 가이드웨이와 결합하여 가공 안정성을 보장하면서 긴 툴 수명과 최적의 칩 배출을 보장한다. NC컨트롤 서보 드라이브(옵션) 이용이 가능한 자동 이동형 유압 심압대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 중 하나다.
 이렇게 가공 성능은 물론 작업 편의성, 게다가 새로워진 컨트롤러로 작업자를 만족시키는 ecoMill V 시리즈와 ecoTurn 450. DMG MORI는 이러한 제품의 품질 외에도 서비스 만족도 향상 또한 도모하고 있다. 즉 생산공 장의 현지화로 물류비를 절감하여 가격 경쟁 력에서 우위를 점하고, 현지 고객의 요구조건을 최대 수준으로 맞추도록 하고 있다. 이에 품질과 서비스를 모두 만족하는 솔루션을 찾고 있다면 ecoMill V 시리즈와 ecoTurn 450이 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TAG :  공작기계  디엠지  머시닝센터  모리  DMG  MORI
 
 
QUESTION (0)         목록보기 | 맨위로
 
Question 본 기사 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적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마이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답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